AMC(자동백만장자클럽)에 대한 아이디어는 꽤 오래되었다.
~ 나원장은 인생여정에서 세상이 점점 더 극단적인 양극화로 갈라지고, 부자는 더욱더 부자가 되지만 빈자들은 갈 곳에 없어지는 현실을 개탄한다. 99%에 속한 빈자들이 과연 1%의 부자영역에 들어가는 길이 있을까? 거의 없다. 그런데 전혀 없는 것이 아니다. 만일 수백명 혹은 수천명이 뭉쳐서 집단지성을 형성하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동시에 자본주의세상에서 모든 부자들은 자동으로 부자가 된다는 생각을 오랫동안 하고 있었다. 그래서 자동적으로 부자가 되는 조직 즉 커뮤니티를 결성하는 일을 하기로 결정했다.
오늘은 이 이야기를 해보자.
copycat
copycat marketing
[참고 : 카피캣마케팅 101 - 버크 헤지스 /
1990년대 초 한국에 NM이 상륙하여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면서,
사업자들, 네트워커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던 단어 하나가 '복제'라는 말이다.
복제 copy 또는 duplication 라는 단어는 이 NM의 사업적 특징을 가장 잘 드러내는 개념으로 인식되었다.
복제한다는 것은 원본과 똑같이 찍어낸다는 의미다. 복사 또는 복제라는 것을 쉽게 이해하려면, 흔히 사용하는 복사기를
생각해보면 된다. 우리는 복사기를 이횽해서 아주 쉽게 사본을 만들어 낸다. 이 글을 여러분들이 프린터해서 누군가에 나누어 주려고 한다면, 처음에 한장을 잘 만들어서 그것을 여러장 복사하면 될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원본'이 잘 만들어져 있어야, 그것의 사본 즉 찍어낸 것들도 잘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4차산업혁명시대에 살고 있다. 그런데 지난 여러번의 산업혁명에서 산업의 혁명적인, 진화적인 발전에서 이 복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내수공업과 대형공장의 차이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방식의 차이이다. 집에서 물건을 만들때, 예를 들어서 집에서 구두를 만든다고 할때, 사람이 한컬레씩 작업할 것이다. 숙달된 장인들이 신발을 거의 똑같이 만들겠지만, 그래도 약간씩 다르게 만들어질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이 하나씩 하나씩 직접 만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공장 방식은 근본적으로 분업화되어 있고, 자동화도어 있다. 즉 기계적으로 디자인에 맞추어 각 부품들을 생산하고 마지막에 조립 또는 봉제하는 과정을 거치면 완성된 하나의 신발이 만들어지는 방식이다. 그래서 같은 신발들이 무수하게 쏟아져 나온다. 한마디로 복제성이 뛰어난 것이다.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제품들은 이런 식으로 하나의 원본을 수많은 복제품으로 찍어내는 형태로 만들어진다. 자동차도 그렇게 만들어지고, 과자도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우리가 즐겨먹는 각종 인스탄트 식품들, 공장식품들 모두가 계속 복제되어 나오는 것들이다. 초코파이도 수백만개가 똑같은 방식으로 복제되어 나오는 것이고, 라면도 그렇다. 아마 오늘날 거의 모든 식품 공장들은 다 자동복제 시스템으로 생산할 것이다. 이것은 식품만이 아니라 모든 생산품이 같은 방식일 것이다. 반도체도 그렇게 만들어지고, 휴대폰이나 노트북도 그렇게 만들어진다.
엄청난 생산성을 가진 모든 사업들은 그 이면에서 본다면, 제품이나 서비스나 모두가 자동으로 복제되는 방식이다. 그래서 오늘날은 너무 많은 상품들이 넘쳐나는 시대가 되었다. 이것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이 부분은 다른 곳에서 이야기하기로 하고)
상품만이 자동복제가 의미있는 것이 아니다. 비즈니스 모델에서도 마찬가지다.
우리시대에 가장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는 <프랜차이즈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주변을 둘러보면, 거의 모든 사업들이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다. 단순히 프랜차이즈라는 간판을 붙였다고 그것만 프랜차이즈 방식은 아니다. 모든 대규모의 유통회사들은 전부 프랜차이즈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자동차 회사, 전자제품 회사, 각종 식품이나 외식업체 뿐만 아니라 흔한 생필품을 파는 모든 점포들이 비슷한 구조로 사업한다.
삼성전자도 현대자동차도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사업한다. 글로벌 기업들의 각 국가 지사는 하나의 프랜차이즈 점포와 비슷한 것이다. 물론 각 지역마다 설치되어 있는 대리점, 점포도 프랜차이즈 구조로 되어 있다.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을 그대로 다른 곳에 복제하여 운영하는 것이다. 호텔도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힐튼 호텔도 각 국가에 체인점들을 두고 있고, 각 지역에도 체인점을 두고 있다. 유스호스텔도 전세계 혹은 전국 어디서나 비슷한 구조를 가진 것을 볼 수 있다. 심지어 아파트 단지도 비슷한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만들어지기도 한다. 사실 아파트 자체도 거의 비슷한 구조로 만들어진다. 말하자면 아파트도 자동복제 방식으로 엄청나게 찍어낸 것이라 볼 수 있다.
모든 종류의 사업에서 이런 자동복제는 기본적인 요소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부자들 즉 백만장자들은 이 자동, 복제라는 두 단어를 매우 즐겨 사용한다.
어떤 종류의 사업이든 자동화된다면, 그것은 돈벌이 즉 사업으로서 가치를 지닌다.
자동화된다면 그것에 매여있지않아도 저절로 일이된다는 말이고, 일을 하건 안하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의미도 된다.
우리가 점포를 하나 낸 경우도 마찬가지다.
주인이 매일 신경쓰지 않아도 가게가 잘 운영된다면, 이 가게는 자동화되어 있는 셈이다.
그리고 이런 가게를 많이 복제할 수 있다면, 엄청난 사업 즉 큰 수익을 내는 프랜차이즈가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골목상권을 생각해보자.
IMF 이전에 동네에는 구멍가게들이 있었다.
그러나 어느순간부터 편의점이 하나둘씩 생기기 시작했고, 지금은 편의점이 전국 어디나 다 깔려있다.
반면 구멍가게는 거의 다 사라졌다.
그럴수밖에 없는 것이 자본주의 세상에서의 사업이다.
처음부터 동네 구멍가게와 편의점은 게임이 안되는 것이다.
동네 구멍가게는 가게마다 전혀 다른 주인들이 운영하는 것이고, 영세한 규모로 상품이나 서비스 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 하지만 편의점은 다르다. 본사에서 전국에 수백개 혹은 수천개 편의점을 내고, 중앙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제품의 공급과 서비스 등에서 한차원 앞서 있는 것이다.
동네 수펴마켓도 장사를 잘해서 살아남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본다면 대형 할인마트가 시장을 다 잠식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마트가 거의 다 장악했다. 그럴수밖에 없다. 가격, 서비스면에서 동네 슈퍼마켓과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런 대규모 사업체들은 모두가 자동복제 방식으로 사업하고 있다.
NM이 왜 부자가 되는 사업 중 하나로 주목받는 것일까? 바로 여기에 자동복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래전에 NM의 이론을 설명하는 몇권의 책에서 이 사업은 <개인적인 프랜차이즈>라는 개념을 도입한 적이 있다. 어느면에서는 매우 적절한 표현이라고 본다. 그러나 일반 프랜차이즈가 '점포'라는 제한된 공간과 큰 자본을 요구하면 반면, NM에서 개인은 돈도 별도 들지 않고 공간의 제약도 없다는 식의 단순한 해석에만 그쳤기 때문에, 제대로 분석한 것이 아니었다.
실제로 NM을 들여다보면, 절대 개인의 일이 아니다. 한 개인의 일처럼 인식되지만 모든 성공자들 즉 부자가 된 네트워커들은 결코 개인 대 개인으로 사업을 풀어간 것이 아니다.
좀 더 정확히 표현한다면, NM은 개인들, netowker, marketer들이 모인 커뮤니티 즉 집단으로서 사업하는 것이다. 흔히 이것을 '그룹 group'이라고 부른다. 만일 여러분이 이 사업을 하고 있고, 여기서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적어도 여러분의 커뮤니티 즉 그룹이 충분한 소득창출이 가능한 매출 및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절대로 여기서 부자가 될 수 없다.
* 나원장이 오래전에 그룹단위의 복제를 주장했지만, 그런 것에 귀를 기울이는 리더들이 적었다. 왜냐하면 나원장이 이 사업에서 크게 성공한 리더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이미 수년 혹은 수십년 NM의 경험을 했다면, 이 말에 공감할 것이다. 가끔 어느 회사에서 보면 순식간에 최고직급을 달성하는 리더들이 있다. 이들은 돈이 많았던 혹은 이전 회사에서 데려온 조직이 많았던, 손쉽게 일시적으로 큰 매출을 달성하여 최고직급자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수개월 혹은 수년을 지켜보면 이런 리더들 중에서 일부는 돈이 벌리지 않아서 손을 떼거나 다른 회사로 옮기기도 한다. 그 이유는 분명하다. 그 리더 개인은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커뮤니티 즉 그룹은 아무런 생존력이 없었기 때문이다. 직급은 결코 성공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다.
반면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큰 돈을 벌고 있는 리더의 경우를 살펴보면, 역시그들은 전혀 다른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그의 그룹에서는 적어도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사람이 수십명 혹은 수백명이 연합하여 그룹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리더가 백만장자로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것이다. 누군가 말처럼 여러분의 그룹에 속한 다른 사람들이 돈을 벌어야 여러분들이 돈을 버는 것이다.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
NM에서의 성공 즉 부자가 되는 일은 결코 개인의 일이 아니다. 여러분 개인적으로 뛰어나거나 혹은 능력 발휘해서 최고직급을 달성했다고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의 커뮤니티 즉 산하 그룹이 확실하게 자리잡고 무너지지 않은 상태가 되어야만 비로소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NM은 처음부터 개인사업? 자영사업? 혹은 부업, 혼자서 할 수 있는 일 따위와 상관없다.
이 일은 진짜 부자가 되는 일ㅇ 중 하나이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이일에 절대로 수년간 시간 투자할 이유가 없다.
NM에서는 누구나 다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이 일정한 규모의 조직 즉 그룹을 결성할 수 있어야만 큰 돈을 벌 수 있고, 오랫동안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이다.
그래서 이 사업에서는 개인의 복제가 아닌 그룹 복제 즉 일정규모의 커뮤니티 단위로 복제하는 것이 성공의 초석이다.
문제는 이런 커뮤니티 단위의 복제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 때문에 이론과 달리 실제로 성공하는 사람들이 적은 것이다.
그런데 만일 누군가 발상을 전환해서 이렇게 생각한다면 어떨까?
처음부터 커뮤니티 단위를 복제할 목적으로
사업의 모든 영역을 자동화하는 것이다.
이것이 AMC의 사업방식이다.
여러분들이 각자 무슨 일을 하던 어떤 상황에 놓여있던, AMC에 합류하는 순간부터 하나의 목적을 지닌 커뮤니티의 멤버가 된 것이다. 즉 자동부자가 되는 영리적인 사업 멤버십이다.
지동복제 그것이 무엇인가?
말하자면, 여러분들이 자신의 그룹을 하나의 맥도날드 매장처럼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의 매장을 완전 자동 운영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면 처음 하나를 만들때는 매우 힘들고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하나를 완성하면 그 다음에 두번째 점포를 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맥도날드는 그렇게 해서 전세계에 약 5만개에 가까운 매장을 만들어 낸 대기업이 된 것이다. 처음 레이크록이 맥도날드를 발견했을때, 이 자동복제 사업을 보았던 것이다. 그래서 이 사업권을 확보하기 위해서 올인했던 것이고, 그래서 오늘날의 맥도날드가 탄생했던 것이다.
[참고서적 - 로켓CEO
우리가 수십년간 위대한 네트워커들 즉 대성공한 리더들을 조사해보니, 그들은 거의 비슷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즉 그들은 단순히 개인이 아니라, 그룹의 리더 즉 조직의 리더로서 전체 멤버들을 잘 이끌고 있었다. 결국 성공적인 리더는 그 산하에 수많은 성공적인 리더들이 받쳐주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백만장자 리더들은 자신들을 받치는 커뮤니티 즉 일정한 매출이 발생하는 그러한 그룹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이런 결론을 얻었다.
첫번째, NM에서 성공하려면 혼자서는 절대 안된다. 처음부터 매스터마인드 그룹 혹은 집단지성 그룹을 결성해야 한다. 두번째, 한두 사람만 잘해서는 안된다, 능력있건 없건 모두가 비슷하게 할 수 있는 보편적인 방법 즉 자동복제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 세번째, 하나의 커뮤니티가 오랫동안 살아남으려면, 그 구성원 모두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야 한다. 다시 말해서 구성원들이 커뮤니티를 통해서 적어도 생활에 필요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받아야 한다. 아니면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영적, 정신적 만족감이 충족되어야 한다. |
그래서 결성하게 된 것이 AMC이다.
우리는 AMC를 3단계 조직으로 구성한다.
첫번째는 이 커뮤니티를 설립하는 멤버 즉 창업멤버들이다. 지금은 창업멤버를 조직하는 단계이다. 여기에는 먼저 참여한 사람들로 구성하는 것이다. 이것이 1차 그룹이다. 이번에 결성하는 AMC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100명을 창업멤버로 조직하는 중이다. 이 창업멤버들은 특별히 개인적으로 탈퇴하거나 비활동 상태로 낙오하지 않는다면, 모든 멤버들이 모두 백만장자가 되는 것이 핵심이다. 두번째는 이 커뮤니티의 2차 그룹을 결성하는 일이다. 이는 100명 중 적어도 99명이 자신의 산하로 100명씩의 창업멤버를 조직하는 일이다. 그런데 이 두번째 조직 즉 2차 그룹은 좀더 쉽다. 왜? 이미 1차그룹에서 개발한 모든 자동복제 툴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그룹이 중복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서 힘들게 만들지 않는다. 누군가의 그룹은 다른 많은 사람들의 그룹에 힘을 주는 것이다. 세번째는 제2, 제3의 사업을 별로로 진행하는 일이다. 이 시점에서는 1차 그룹의 멤버들이 모두 백만장자들이기 때문에,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는데 무리하거나 위험한 일이 전혀 없다. 이미 완성되어 있는 사업은 그대로 두고 전혀 새로운 회사에서 완전 다른 그룹을 개발하기 때문에, 사업은 더 쉽고 더 빠르게 더 커지는 것이다. |
우리는 이미 세번째 단계의 사업을 하는 백만장자들을 알고 있다. 그들은 이미 A회사에서 전세계적으로 크게 성공한 그룹을 가지고 있으며, B회사와 C회사에서도 이미 대성공한 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이런 사업들이 전혀 연결되거나 충돌하거나 서로 영향을 받지 않도록 잘 경영하고 있다.
여러분들은 일식집을 해서 큰 돈을 벌었고, 그래서 옆에 한우갈비집을 하나 더 낸다고 할때, 일식집 종업원들이나 손님들을 다 한우갈비집으로 몰고 가는가? 모든 부자들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 부자가 아닌 바보들만 그런 일을 할 뿐이다.
AMC 멤버 모집 안내
멤버십
1. AMC는 기본 사업으로 NM 사업을 진행합니다. 현재 진행하는 회사는 Livepure 입니다. 국내도 이미 오래전부터 사업하고 있어서 널리 알려진 회사이고, 이미 회사의 펀드멘탈이 확실하여 선택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미 LIVEPURE에 등록된 분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른 비즈니스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전적으로 온라인, 디지털 방식으로만 사업을 진행합니다. 즉 오프라인, 아날로그 방식은 철저하게 배제하여, 사업장에 오며가며 시간을 낭비하는 일도 없고, 불필요하게 비용을 쓰는 일도 하지 않습니다. 특히 직급따느라 배팅하는 일은 전혀 하지 않습니다. 하루 30분~2시간을 투자하여, 집이나 사무실 혹은 여행 중에도 사업을 진행하는 디지털 마케터(digital marketer)로 궁극적 목표는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며 백만장자로 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시간은 1년~3년이며, AMC의 자동복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3. 현재 다른 NM사업을 하고 있어도 상관없고, 전혀 경험이 없어도 상관없으며, 심지어 다른 일이나 사업으로 바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매일 일정 시간을 투자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면 어느 곳에 있던지 무엇을 하든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4. 초기 1단계 그룹 즉 창업멤버는 선착순으로 등록하고, 100명만 유지합니다. 즉 등록후 6개월 이내에 전혀 활동이 없으면 자동적으로 회사에서 정리되므로 AMC에서는 2단계 그룹에서 필요한 숫자만큼 영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3년 동안에 실버세대는 매달 연금이상으로 수익이 나오고, 젊은 세대는 백만장자로 은퇴할 수 있는 사업 조직이 결성되면, 이후로 다른 사업에도 자동참여하게 됩니다.
5. AMC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오프라인 미팅, 모임 등을 진행하지 않으며, 개인별 접촉도 제한합니다. 특별히 정치, 종교, 사생활로 엮이는 것을 금지하면, 이러한 일로 AMC의 다른 멤버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강퇴됩니다. 이런 경우 외에 사업을 잘 못하거나 혹은 속도가 좀 느리다고 해서 퇴출시키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AMC가 공식적으로 진행하지 않는 타 사업이나 펀드 혹은 투자 등에 멤버들을 끌어내는 경우는 심진아웃제도를 실시합니다.
6.AMC는 사업을 통해서 매달 일정 소득이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만 독립적으로 사업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전부 제공합니다. 그 외의 경우에 본 시스템을 일부 또는 전부를 카피, 복제하여 타 사업에 적용하는 경우에는 적발되는 경우에 멤버십을 박탈합니다. 반대로 누구든지 본인이 개발하거나 경험적으로 축적한 노하우, 전략, 시스템 등은 AMC에서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채택하여 로열티 소득을 가질 수 있게 지원합니다. 이에 대해선 개별적으로 문의하십시요.
7. AMC의 목적은 경제적자유를 위한 <경제공동체>를 결성하는 것이며, 그 외의 모든 삶은 각자의 자유의지에 달려있습니다. 어디서 무엇을하고 어떻게 살든 그건 멤버들 자유입니다. 다만 일정 소득을 달성한 후에, AMC가 만드는 <경제공동체 마을>에 입주하는 우선권을 제공하며, 노후에 가족들과 뜻맞는 사람들끼리 잘사는 마을의 멤버가 되는 것을 강추합니다.
리브퓨어 알아보기 - 모바일앱을 설치하여 접속해 보세요.
신규등록을 하시려면, 카톡<자동백만장자클럽>에 가입하여 1대1 채팅으로 문의하시면, 스폰서와 후원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멤버/IBO 등록하기 (0) | 2017.12.13 |
---|---|
리브퓨어 비즈니스 가이드 1 (2) | 2017.11.07 |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
Q
Q
|
---|---|
새 글 쓰기 |
W
W
|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
E
E
|
---|---|
댓글 영역으로 이동 |
C
C
|
이 페이지의 URL 복사 |
S
S
|
---|---|
맨 위로 이동 |
T
T
|
티스토리 홈 이동 |
H
H
|
단축키 안내 |
Shift +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