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 네트워커와 부의 추월차선

리치 네트워커는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는 사업 지망생이다.
따라서 그는 사업을 배우기 위해서 디스트리뷰터가 된 것이고,
자신의 결국 네트워카마케팅 회사를 만들어서 부자가 된다.
부의 추월차선 5계명에는
1)육구의 계명
2)진입의 계명
3)통제의 계명
4)규모의 계명
5)시간의 계명
이 있다.
Need Entry Control Scale Time
이 5계명을 모두 만족시킨다면, 부의 추월차선으로 가는 것이고, 빠르게 부자가 된다. 하지만 어느 하나라도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빠르게 부자되는 추월차선이 아니라는 뜻이다.
먼저 --- 욕구의 계명을 적용한다면, 생산자로서 무엇을 생산할 것인가?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될 것인가?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가?
교육을 제공하는가?
돈을 절약해주는가?
어떤 가치를 주는가?
돈은 좇지말고 욕구를 좇으라. 이 말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라는 뜻이다.
돈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사업에 끌린다.
돈은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끌린다.
욕구를 대규모로 해소하면 대규모의 돈이 끌려온다.
리치 네트워커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사업가이다.
사람들의 문제? 그게 뭘까????
사실 네트워커는 부의 추월차선 여행자는 아니다.
엄격히 말한다면, 중개업으로 커미션을 받는 브로커라 할 수 있다.
브로커이지만, 아주 소수는 부자가 된다.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이다.
그 문제는 네트워크마케팅 회사가 원하는 멤버를 많이 만들어 주는 일이다. 이것을 하나의 그룹이라 부르는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거대한 그룹을 만들 수 있다면,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다.
물론 오직 소수만 그 일을 해낸다.
소수의 리치 네트워커는 부자가 된다.
네트워킹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QJ다이아몬드 스쿨>은 이러한 시스템을 만드는 사관학교와 같다.
여기서는 소수의 리치 네트워커를 양성한다.
진입의 계명
그 다음, 진입의 계명 ----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본질적으로 다단계 사업, 즉 네트워크마케팅은 진입의 계명을 위반한다.
일반적으로 다단계, 즉 NMB는 진입장벽이 매우 낮다.
누구나 쉽게 접근한다.
그냥 등록하면, 사업자가 된다.
어떤 그룹에서는 <개나 소나 다 사장님, 대표님이라 부른다>
어떻게 등록한 일반인들이 사장이고 대표일까?
그래서 여기에는 처음부터 답이 없는 것이다.
사람들은 겨우, 단 200만원을 투입해서, 몇 사람들을 끌어들인 후에,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수개월만에 부자가 된다고 주장한다.
이렇게 쉽다면, 이건 아무것도 아니라는 뜻이다.
<부의 추월차선> 저자가 말하듯이, NMB는 당신이 회사를 차리지 않는 한 언제나 진입의 계명을 위반한다.
만이 당신이 하는 것과 똑같은 것을 강당 안에 있는 수천명이 한다면 승산은 희박하다.
당신이 참여한 회사에 수만명이 하는 일이라면,
수십만명이 같은 일을 한다면,
수백만명이 그 일을 하고 있다면,
여긴 절대 추월차선이 아니다.
오직 다단계 회사의 창업자들만 추월차선 여행자다.
모든 네트워커는
말하자면 추월차선 군대의 일개 군인, 혹은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하나의 톱니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회사 창업자는 피라미드를 스스로 만들기 때문에 피라미드를 기어올라갈 필요가 없다.
그렇다면?
진입의 계명을 어겼다면 탁월하기라도 해야 한다. 탁월함은 진입의 법칙을 깬다.
강당에 앉아있는 5천명의 디스트리뷰터 중에서 가장 탁월할 수 있을까?
주식이나 포커, 선물, 외환 거래 등은 진입장벽이 낮다. 하지만 여기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은 큰 돈을 딴다.
주식이나 외환거래에서도 결국 몇 사람의 전문가들만 큰 돈을 번다.
만일 진입이 일회성 행사라면, 그건 진입의 계명을 위반한 것이다.
예를 들어, 디스트리부터 등록을 하고 물품을 구매하면 즉시 사업이 시작된다고 할때, 이것은 진입 계명을 위반한 것이다.
모두 다 하는 것은 진입 계명 위반이다.
통제의 계명
사업을 통제한다는 것은 사업에 있어서 모든 것 - 회사, 상품, 가격, 수익 구조, 경영방식 등 - 을 통제함을 뜻한다.
자, 다단계 사업은 어떤가?
아쉽게도 거의 통제권이 없다 !!!
늘 말하지만 <보상제도>는 절대로 디스트리뷰터를 위한 것이 아니다. 이것은 회사를 보호하기 위한 '철의 장벽'일 뿐이다. 결국 회사를 위하여 만든 것이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다단계 회사에 가입하지 않고 다단계 회사를 설립한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프랜차이즈ㅔ 가맹하지 않고 프랜차이즈를 만든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제휴 계약에 <을>로서 임하지 않고 이를 <갑>으로 제공한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산지 직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고용되지 않고 고용한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임차료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챙긴다.
네트워크마케팅은 편승하는 것이다.
편승할 때의 위험성??? 언제나 한순간에 끝날 수 있다.....
오직
자신의 브랜드에만 투자하라.
당신이 키우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누구의 돈 나무인가?
당신은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하고 있는가, 아니면 다른 사람의 브랜드에 투자하고 있는가?
당신이 다단계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만 다단계 회사가 추월차선이 되 수 있다. 다단계는 사업 기회로 변장한 편승 전략이다.
다단계는 판매와 유통과 훈련이지 사업이 아니다.
다단계는 판매조직을 관리하고 형성하는 일이다.
다단계에서 소수는 돈을 번다.
하지만 문제는
통제권이 없다. 회사와 회사의 정책, 절차와 제품군과 가격 구조에 좌우되는 처지다. 회사에서 무엇을 요구하든지 따를 수 밖에 없다.
자신의 사업이 아니라는 점이다.
다단계 디스트리뷰터는
사업가로 위장한 위탁 고용인들이며
이들은 추월차선 여행자들이 군림하는 체제 안에서 그들을 위해서 일한다.
다단계 판매원들은 추월차선 여행자들의 군대에 속한 일개 병사다.
할 수 있다면,
다단계 회사, 네트워크마케팅 회사를 차려라.
사업가로 본다면, 다단계는 최고의 사업이다.
만일 유통할 제품을 만든다면, 가장 먼저 다단계 회사를 고려할 것이다.
교육면에서도 다단계 회사는 탁월하다.
판매와 동기유발, 팀 빌딩 및 네트워킹에 있어 훌륭한 훈련을 제공한다. 다단계 사업은 당신의 미래를 앞당길 수 있다.
추월차선을 충분히 활용하려면, 다단계 디스트리뷰터가 될 것이 아니라 다단계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들이 미치도록 가입하고 싶어하는 다단계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스스로가 직접 정책과 제품과 생산자들을 통제해야 한다.
추월차선 여행자는 자신의 브랜드를 계발하고 거기에 투자한다.
자신이 직접 시스템과 돈 나무와 브랜드를 통제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통제하지 않는 것과 같다.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 즉 NMB에서는 오직 몇 사람만 슈퍼리치가 된다.
즉 회사의 창업주들과 대주주들
그리고 소수의 상위 직급자들
NMB는 1945년 뉴트릴라이트사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이후 1959년 리치 디보스와 제이 밴 엔델이 암웨이사를 설립한다.
그렇다면 역사가 대략 60년이 넘는다고 봐야 할 것이다.
그동안 수많은 회사들이 사업했고, 지금까지 글로벌 회사로 성장한 여러 기업들이 있다.
이런 회사의 창업주들은 모두 억만장자들이 되었다.
그리고 그런 회사에서 아주 소수의 리치 네트워커들은 진짜 수퍼리치가 되었다.
수퍼리치는 비슷한 특징이 있다.
모두 진입계명을 어겼지만, 탁월했다는 점이다.
최근의 자료는 아니지만,
우리가 1990년대 초반에
당시 전세계적으로 대성공한 네트워커들의 자료를 수집한 적이 있었다.
그때 A사의 대표적인 전설적인 리더인 덱스트 예거, 나까지마 가오루, 그리고 N사의 가네꼬, 후지사와, 나신릭 등등
아마도 '어메라칸웨이' 란 의미를 지닌 A사는 몰라도 덱스터 예거라는 억만장자 이야기를 들은 사람은 많을 것이다.
그는 시작할 때,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디스트리뷰터로 출발했다.
그러나 시행착오 후에 자신의 사업 시스템을 만들었고, A사의 전설이 되었다.
그는 리치 네트워커로서, 진짜 수퍼리치의 기반을 만들었다. 36개의 주식회사, 합자화사 등을 소유하면서, 연간 수백억원을 버는 사업가로 성공했다. 그는 진입계명을 어겼지만 탁월했기 때문에 대성공하였고, 이후에 자신의 파이프라인, 머니트리를 수십개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나원장은 90년대 초에 몇번인가 덱스터 예거 강연을 들으면서, 그가 확실히 성공한 사업가로 부의 추월차선 여행자라는 것을 알았다.
또 A사의 유명한 수퍼리치 중 한명은 유명한 나까지마 가오루이다. 그도 역시 진입계명을 어겼지만 탁월했기 때문에 대성공한 것이다. 그의 그룹 매출이 연간 1조원에 육박했다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도 역시 수십개의 회사를 가지고 있고, 연간 수백억원을 버는 수퍼리치에 속한다.
우리가 거의 30년 정도 NM과 함께 지내오면서,
여기서 대부분이 성공할 수 없는 이유를 분명하게 알게 되었다.
누구나 다 쉽게 진입하는 것은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진입장벽을 높이고 탁월하게 일하는 길이 있다. 소수의 리치 네트워커들이 했던 일이다.
처음부터 일반 직급자로 피라미드의 계단을 오르는 수많은 사람들과 경쟁하면 답이 없다.
하지만 처음부터 진입장벽이 높은 <다이아몬드 직급>부터 시작하는 것은 이야기가 다르다.
다이아몬드에서 시작하면 어떨까?
방법은 있다. 하지만 거의 1만명 중에 한명 정도가 가능하다고 본다.
조금 심한가? 그렇다면 1000명 중 한명이라고 하면 어떨까?
누구나 다 할 수 없고, 리스크도 크다.
핵심은 누구나 다 가능하지 않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에게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부의 추월차선>을 꿈꾸는 사람들이다.
우린 기회가 있다면 NM 회사를 차릴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우리는 두가지 해결책을 마련했다.
첫째, 진입장벽이 높은 곳에서 시작한다.
둘째, 남들이 흉내낼 수 없이 탁월하게 일을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가 선택한 방법은
단순히 NM 회사의 평범한 디스트리뷰터가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회사의 전문적인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가지고 사업하는 것이다.
즉 우리는 우리의 파이프라인, 머니트리를 만들었다. 그것이 우리가 만든 주식회사, 협동조합의 핵심 상품이다.
우리는 교육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교육상품으로
평범한 네트워커를 리치 네트워커로 만들어 낸다.
이것이 우리의 사업이다.
그래서 우리는 특정 NM 회사를 선택해서, 하나의 강력한 그룹을 결성하는 일을 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 회사의 교육 상품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시험해 보는 기회이며 동시에 머니트리를 키우는 과정이다.
우리가 지금 만든 시스템은 <QJ다이아몬드 스쿨>이다.
이 다이아몬드 스쿨은 8주간 집중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리치 네트워커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가 이번에 선택한 회사는 '클로벌 카야니' 회사이다.
우리는 그 이전에 몇개의 회사를 선택해서 시범적인 사업을 펼친 경험이 있다.
우리가 카야니를 선택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지금이 타이밍이기 때문이다.
[참고] http://nawonjang.tistory.com/58
[참고] 왜 갑자기 다이아몬드들이 쏟아지는 거지? http://nawonjang.tistory.com/pages/kyani
[참고글] 리더와 그룹시대